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맛집

제주도 조천 맛집 :: 교래리 원조교래손칼국수

by 체험요정CH 2022. 3. 24.

제주도 조천 교래리에 있는 손칼국수 맛집으로 비자림 근처 맛집을 검색하다 발견했다. 비자림에서 22분 걸리는데 걸렸다. 교래리 동네의 도로를 달리는데 닭고기 집이 많아서 찾아보니, 교래리가 예전부터 닭요리가 유명하다고 한다.

원조 교래 손칼국수는 주차장이 넓었고, 외관이 깨끗했다.
영업시간은 10시30분부터 6시30분까지 였다. 정확하게 8시간 영업!!

내부는 넓었고, 입식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이 있었다. 보통 4인좌석 테이블이 많았다.

교래손칼국수 메뉴와 가격



토종닭칼국수와 반찬

칼국수 맛집답게 김치가 맛있었다. 특히 배추김치가 너무 맛있는데, 추가 반찬코너에서 한번더 가져다 먹었다. 김치가 완전 취향저격!!
주문할때 토종닭칼국수는 15분에서 30분 걸린다고 했는데, 사실이었다. 20분후에 닭칼국수가 나왔다. 사람 많을때가면 더 기다려야할 것같다.

토종닭칼국수는 국물이 깔끔했다. 국물에 특이하게 무가 있었는데, 무 떄문에 국물일 깔끔한 것같다. 토종닭은 닭도리탕처럼 잘려있었는데 뼈가 있어서 먹기 불편했지만 살점이 잘 분리되서 괜찮았다. 닭 누린내는 나지 않았다

칼국수 면은 생면이라 그런지 식감이 좋았고, 밀가루 풋내가 나지 않아서 좋았다. 이 집은 냄새를 잘 잡는 것같다.

인터넷 검색하고 급하게 온 식당이었는데 아주 만족스러웠다!!


원조 교래 손칼국수 위치

  •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491
  • 전화: 064-782-9870
  • 영업 시간: 10:30 18:30
  • 휴무: 없음
  • 주차장: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