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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식이요법 Tip> 식탐 줄이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다이어트 식이조절





다이어트를 한다면서 먹는 것은 전혀 줄지 않고 운동만 열심히 한다면 효과를 금새 볼 수 있을까요? 물론 다이어트 효과는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마도 시간이 많이 걸릴 것입니다. 백번을 강조해도 모자란 것이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이요법은 항상 같이 해야합니다.

하지만 항상 우리를 괴롭히는 식탐은 우리를 어찌하지 못하게 하지요. 한번 먹고 싶은 생각이 들면 그것을 떨쳐내기까지 참 괴로워 집니다. 여러분들은 저녁에 갑자기 불어 닥쳐오는 맛있는 상상에 몸서리가 쳐지지 않나요?


그래서 오늘은 저녁에 식탐을 멀리하는 습관이란 주제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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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자주 양치질을 한다.

무엇인가를 먹고 싶을 때 양치질을 많이 하면 입안이 개운해지면서 식탐이 어느 정도 사라집니다. 뿐만 아니라 양치질을 한 뒤 음식을 먹으면 맛이 현저하게 떨어지므로 덜 먹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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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매니큐어 칠하기 등 손 쓰는 일을 한다.

식탐을 퇴치하는 데는 손을 써서 무언가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때 늦은 저녁, 갑자기 야식이 생각난다면 정성스럽게 손톱을 손질하거나 매니큐어를 발라보세요. 특히 매니큐어는 바르고 마를 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그 사이 식욕이 자연히 가라앉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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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율무, 보리, 양파 다린 물을 먹는다.

율 무, 보리, 양파 다린 물은 포만감을 주므로 식탐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그뿐 아니라 율무와 보리는 부기를 빼 주는 데 효과적이고 양파는 혈액 속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없애줍니다. 율무, 보리, 양파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식품이므로 누구나 먹어도 상관없지만 먹는 도중 몸이 힘들거나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먹는 것을 멈춥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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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맛보는 습관을 줄인다.

가족이나 동료가 주는 간식, 마트에서의 시식 등은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많은 음식을 맛보게 합니다. 이렇게 맛보는 음식은 많으면 하루에 수백 칼로리가 됩니다. 맛보는 습관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하루 몇 백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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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째, 저칼로리 간식을 먹는다.

배가 고프면 식탐이 강해집니다. 식사 중간에 간식을 먹어 식탐을 예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간식으로는 열량이 낮은 채소와 부피가 큰 과일이 적당하고요. 고구마도 좋습니다. 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줘요. 간식은 수시로 먹기보다는 아침과 점심, 점심과 저녁 사이 중 1회가 적당합니다.
아무래도 최대한 참고 먹어도 적당히 먹어야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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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째, 수시로 물과 차를 마신다.

밥 먹기 1시간 전 물을 충분히 마십니다. 이렇게 마시는 물은 체내의 지방 분해를 돕는 효과도 있어요. 배가 많이 고플 때 음식을 먹으면 과식할 수 있으므로 물 한잔 마신 뒤 식사를 합니다. 단, 늦은 저녁 물을 마시면 부종의 원인이 되므로 삼가합니다. 또 식사 사이 차를 마시면 공복감이 덜 해집니다. 단, 위가 약하면 녹차, 홍차, 커피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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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웰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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