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도 한달살기 :: Day4 성산 동네 구경 하는날

by 체험요정CH 2022. 3. 24.

오늘의 이동경로

제주동마트 >> 컴포즈커피 서귀포성산점 >> 어머니닭집


매일 아침 커피를 마셨더니, 커피를 안먹으니 잠이 안깬다.
커피를 안먹으니, 하루 아침이 시작되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제주동마트
영업시간: 05:30 ~ 22:00

그래서 숙소 근처에있는 제주동마트를 갔고, 루카스 나인 아메리카노를 구입했다. 루카스나인 2,450원!

제주동마트은 족발, 김밥등을 팔아서 신기했다. 우리동네 마트는 김밥과 족발가게에서 파는듯이 포장된 족발은 판매하지 않아서 더 신기했다. 아침일찍가서 사람이 없어서 나를 너무 의식해서 부담스러워서 바로 나왔다.

 

컴포즈커피 서귀포성산점
영업시간: 08:00 ~ 20:00

마트 가는길에 발견한 컴포즈커피! 의외로 제주도에 컴포즈커피가 많은 것같다.
제주도 생활 3일차인데 컴프즈커피를 2번갔다. 주문하고 기다리는 제주도민도 꽤 왔다.
컴포즈 커피 아메리카노 1,500원! 제주살이하면서 컴포즈 커피 엄청갔다.

뭔가 외국같은 느낌이 나서 찍어본 제주도 골목, 저기 멀리 나의 숙소가 보인다.

티비를 보며 휴식을 취하다가 찍어본 바깥풍경, 너무 힐링된다. 성산일출봉뷰가 10만원 비쌌는데, 선택하길 잘했다.

어머니닭집

낮잠도 어느정도 잤고, 평소에 보고싶었던 드라마도 몰아서보니 어느새 저녁시간이었다.
제주도에는 유명한치킨이 있는데, 성산에서 유명한 곳은 3곳이었다.
1. 마농치킨 본점아님(성산일출봉 바로 앞에있다)
2. 문화통닭 (숙소에서 5분거리)
3. 어머니닭집 (숙소에서 20분거리)

어머니닭집 가는길에 있었던 식자재마트, 마트가 이렇게많은데 왜 이마트에서 장을 봤을까?!
어머니닭집은 전화주문을 미리하고 가야한다고 했다. 그래야 바로 받을 수 있다.
4시30분에 전화 주문했고, 20분 후에 찾으러 오라고 하셨다. 저녁시간이 아니라서 그런지 바로 받을 수 있었다.
반반치킨 주문했고 17,000원 이었다.

어머니닭집 치킨맛은 카레맛이 났고, 마늘맛이 났다. 동네 시장에서 파는 양념치킨 맛이었다.
닭 누린내는 나지 않았지만 닭 껍질이 질겨서 껍질을 다 떼고 먹었다.
유명하다니까 한번 먹어본 걸로 만족했다. 내 취향은 아니었다.

문화통닭 치킨을 먹을지 어머니닭집 치킨을 먹을지 고민 엄청했는데, 문화통닭의 후기 중에 닭 껍질이 너무 질기고, 튀김 옷이 두껍다는 후기를 읽어서 어머니 닭집에서 주문했는데, 어머니 닭집도 질겼다.

 

제주도 성산 맛집 :: 성산 로컬 치킨집 어머니닭집 (tistory.com)

 

제주도 성산 맛집 :: 성산 로컬 치킨집 어머니닭집

제주도 성산의 치킨 맛집으로 제주도에 꼭 먹어야하는 치킨집이라고해서 방문했다. 마침 숙소가 성산에 있어서 더욱더 방문하려고 했던 곳!! 어머니닭집은 20분전에 미리 예약 전화를 하고 가야

well-done.tistory.com

오늘 저녁은 치맥으로 마무리!!
내일 또 무엇을 할지 기대된다.

 

오늘의 소비비용 : 20,950원

  • 제주동마트 (아메리카노): 2,450원
  •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 1,500원
  • 어머니닭집 반반치킨: 17,0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