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여행

제주도 버스 시간과 버스 이용 정보 꿀팁

by 체험요정CH 2022. 7. 1.

 

 

 

제주도는 버스가 빨리 끊기고, 네이버 맵에서 안내하는 시간도 실제와 달라서 각 정류장에 버스가 오는 시간을 아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내가 유용하게 썻던 버스 시간표를 공유하려고 한다!

 

 

 

링크에 접속해서, 경로 검색에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카카오 맵이 연결되어 보여준다.

제주도에서는 네이버맵보다 카카오맵이 더 정확하다는 후기를 보고 카카오 맵을 많이 이용해보려고 했다. 그런데 버스 시간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 단점이 있었다. 카카오 맵에는 현재 위치에서 버스정류장까지 걸어서 걸리는 시간, 버스 이동시간만 표시된다. 그런데, 제주도는 관광지가 주로 시골에 있는데 시골은 버스가 많이 없고, 배차시간도 길어서 버스정류장에 갔을 때 버스가 끊긴 경우도 있다. 정확한 버스 시간표를 알고 버스 정류장에 가는 게 중요하다! 

 

 

제주 버스정보시스템

http://bus.jeju.go.kr

 

버스 시간표 검색방법

 

  •  제주 버스정보시스템에 접속해서 본인이 탈 버스번호를 검색한다.  (링크는 바로 위에▲▲)

예) 카카오 맵에서 출발지: 세화, 도착지: 성산을 검색하면 버스 201번을 타라고 나온다.

 

 

 

  • 버스 운행 시간표를 클릭하면 어느 정류자에 몇 시에 버스가 오는지 적혀있다. 이 시간을 보고 이동하면 된다.

 

주의할 점은 201번에 대한 버스시간이 2개가 있는데, 이 중 본인이 버스로 이동할 방향을 잘 선택해서 봐야 한다.

예) 사진은 서귀포 터미널에서 출발해서 제주터미널로 내려가는 버스 노선에 대한 정보이다. 

다음 탭은 반대로 제주터미널에서 출발해서 서귀포 터미널로 올라가는 버스 노선에 대한 정보이다.

 

 

더 쉽게 버스노선표 검색할 수 있는 노선 검색 링크

제주 버스정보시스템 (jeju.go.kr)

 

제주버스정보시스템

202-1번 | (지선) 202-1 (임시운행)신제주R-애월-한림고

bus.jeju.go.kr


 버스노선 시간표를 pdf 파일 첨부하니, 핸드폰에 다운로드하여서 간편하게 보면 될 것 같다.

버스노선시간표.pdf
11.92MB

 

 


제주도의 버스 요금은 얼마일까 :: 자유로운영혼 (tistory.com)

 

제주도의 버스 요금은 얼마일까

제주도 버스요금은 육지보다 저렴하다. 기본 요금: 카드 1,150원 / 현금 1,200원 제주도에서 이용가능한 교통카드 종류 선불교통카드(충전식): 티머니(T-money), 이비(캐쉬비), 마이비 등 전국호환 교

well-done.tistory.com

제주도 무계획 여행코스 관광지순환버스 :: 자유로운영혼 (tistory.com)

 

제주도 무계획 여행코스 관광지순환버스

제주도 한달살이를 하면서 알게된 버스가 있는데, 제주도에는 시티버스 외에도 관광지순환버스가 있다. 계획없이 제주도에서 관광을 할 수 있는 여행방법인 것같다. 사람들이 많이 알지못하는

well-do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