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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이빠지는 건강한 식사
"로우 푸드 다이어트(Raw Food Diet)"란?










안녕하세요? :) 간만에 포스팅으로 인사드립니다.
생업에 쫒기다보니 참 많은 일이 있었네요.
이제 꾸준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너무 푸욱 쉬었어요. ㅋ


매스컴에서 웰빙 다이어트 웰빙 다이어트 하는데 뭘 먹어야 할지 참으로 걱정 됩니다.
(다 제하고 뭘 먹으라는 소린지;;)
그래서 오늘은 건강하게 유지 하지만 살이 빠지는 식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우 푸드 다이어트?!





 처음 듣는 분은 생소하시겠지요?
그래서 출처와 함께 원문을 한번 번역해봅시다.

What is the Raw Food Diet?

로우 푸드 다이어트란?

The raw food diet is a diet based on unprocessed and uncooked plant foods, such as fresh fruit and vegetables, sprouts, seeds, nuts, grains, beans, nuts, dried fruit, and seaweed.
 
로우 푸드 다이어트는 가공하지 않고 조리하지 않은 식물음식을 기초로 합니다. 신선한 과일, 야채, 새싹, 씨앗, 견과류, 콩, 말린과일, 해초류 같은 것이죠.

Heating food above 116 degrees F is believed to destroy enzymes in food that can assist in the digestion and absorption of food. Cooking is also thought to diminish the nutritional value and "life force" of food.

47도 이상에서 가열한 음식은 음식에 들은 소화와 흡수를 돕는 효소까지 파괴합니다. 요리한 음식은 영양균형과 음식의 생명력을 떨어 뜨립니다. 

<출처: http://altmedicine.about.com/od/popularhealthdiets/a/Raw_Food.htm>



로우 푸드 다이어트 말하자면 어려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익히지 않은 채식입니다.
한창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미국에서도 오르가닉(유기농)식품이 반응이 뜨겁습니다.
그런데 이런 채식을 하면 어떤 좋은 점이 있기에 이런 열풍이 불고 있는 것인가요?


사람 몸에 무엇이 이롭습니까?!






1. 생체 에너지 증가
2. 피부가 좋아짐
3. 변비없이 소화가 잘 됩니다.
4. 체중 감소
5. 심장병의 발병위험 감소

이러한 채식위주의 로우 푸드 다이어트하게 될 경우에 나트륨의 섭취가 줄고 음식에 들은 칼륨이나 마그네슘, 폴산엽, 섬유질이 더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줍니다. 로우 푸드 식단은 트랜스지방이 적습니다. 야채나 과일이라 포만감이 있고 살을 빼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아래 사람에게는 이러한 로우 푸드 식단이 적절하지 못하다고 합니다.

- 성장기 아이들
- 임신 또는 수유중인 산모
- 빈혈이 있는 사람
- 골다공증의 위험이 있는 사람





저울이 균형이 잡혀야 안정된 상태로 유지 되듯이 사람의 몸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한국의 식단이 예전에 비해 풍족해지고 굉장히 기름져졌지요?
덕분에 우리 또한 이러한 먹는 문제에 대해서 고민 하지 많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모든 분들이 이러한 식단을 필요하신 것은 아닙니다.
물론 이러한 식단이 필요하신 분이 있는 줄 압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희망이 되고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만약 살을 빼시려고 운동중에 있으시다면 단백질(닭가슴살)과 함께 섭취하시면 허기가 덜 집니다.
참고하세요.

:)
Posted by 웰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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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logIcon 베 니 2010.07.23 11: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생식으로 가장 좋은건 샐러드인데 샐러드의 소스가 열량이 좀 나가죠? 그래서 저는 살사를 샐러드 대용으로 먹어요. 살사 만드는법 역어놓고 갈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