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맛집

강원도 물회 맛집 봉포머구리 고성점 후기

by 체험요정CH 2022. 6. 27.

강원도 여행을 하면서 물회 맛집을 찾아봤다. 강원도 강릉이 목적지였는데, 강릉보다는 속초에 유명 물회 맛집이 있었다. 속초 유명 물회 맛집은 봉포머구리, 항아리 물회, 청초수 물회 세군데가 유명했다.

속초 옆에 고성이라 봉포머구리 본점과 고성점은 차로 10분거리에 있다.

그중에서도 봉포머구리, 청초수물회가 유명했는데 이 두군데는 점심시간에가면 두시간 웨이팅이 있다고한다.

 

2시간 웨이팅에 고민됐는데, 봉포머구리 고성점은 생긴지 얼마되지않아서 웨이팅이 덜하다는 후기에 고성점을 갔다. 그것은 나의 착각이었다. 3시30분쯤 갔는데 40분정도 웨이팅한것같다.

 

 

봉포머구리 고성점은 천진해변 바로옆에 있어서, 주차를 천진해변 주차장에 할 수있다.

여기가 유일한 주차장인듯했다. 꽤 넓었다.

 

 

먼저, 입구에서 번호를 뽑아야하는데, 일행 인원수에따라 번호표가 다르게 나온다.
인원수에따라 자리가 나오는 순서가 다르기때문에 4인인 내가 먼저왔어도 2인자리가 생기면 그 사람이 먼저 입장한다.

테이블링 앱을 사용했는데, 번호표를 뽑을때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내 차례가 됐을때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온다!

 

 

 봉포머구리의 1층은 계산과 웨이팅하는 곳이고, 2층은 식당이다.

점심시간이 지난 2시 30분에 갔는데, 웨이팅이있어 1층에서 30분 웨이팅을 하고 올라갔다. 

가끔 장사가 잘되는 식당에가면 정신없는데, 여기는 복작복작한 분위기가 아니라서 좋았다.

봉포머구리 고성점을 오기전에 후기에서 고성점은 뷰 맛집이라고해서 기대를 하고 왔는데, 창문 옆 테이블은 1인 또는 2인만 앉을 수 있다고 했다. 우리가 앉은 자리는 창문 자리 옆 주차장 뷰였다. 

 

메뉴

후기를 읽어보니 전복모듬물회가 잘나가는 메뉴인듯 했다. 그래서 유명한 전복모둠물회 2인분와 추가로 성게알밥, 오징어순대를 주문했다. 

직원한테 주문을 하면, 서빙 로봇이 서빙을 해준다. 서빙로봇 화면에 번호가 있는데, 이 번호가 테이블 번호다. 테이블 번호가 내 테이블 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음식을 내리면 된다.

 

처음에 왜 자기자리로 안돌아가지하고 어리둥절했는데, 확인을 꼭 눌러야한다고 했다. 그래서 음식을 내리고 확인을 눌러야 이 기계가 자기자리로 돌아갔다.

 

전복모둠물회 2인분에는 전복 3마리, 문어, 멍게와 회가 들어있었고, 맛은 새콤달콤했는데 새콤한 맛이 더 강한 맛이었다.

가격대비 양이 푸짐해서 유명한 맛집이었데, 가격대비 양이 괜찮았다. 회의 싱싱함이 느꼈졌다.

 

밑반찬으로 새우장, 오이 피클, 무말랭이, 김치가 나왔는데, 새우장의 양념이 맛있었다. 나중에 성게비빔밥에 넣고 비벼먹었다. 성게비빔밥이 너무 건강한 맛이라서 간장을 넣어야했기에 새우장의 양념도 넣어봤다.

 

 

오징어순대의 속이 꽉차있었고, 바로 부쳐서 나와서 그런지 완전 맛있었다. 이게 오늘 먹은 것중에 제일 맛있었다!

 

성게알밥은 건강한 맛이었다. 부속물로 성게, 콩나물, 김, 야채가 있었는데 간이 세지 않아서 성게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있다. 예전에 성게알밥을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주문했는데, 성게의 비린내가 나서 내 취향은 아니었다. 다른 테이블은 홍게살비빔밥을 먹던데, 이게 더 맛있어보였다.

 

물회가 푸짐하긴했는데 2시간 웨이팅까지 먹을 정도는 아닌 것같다. 한번 경험해본걸로 만족!

 

※무단 사진 도용할시, 저작권 신고합니다.


봉포머구리 고성점

주소: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천진해변길 46
전화: 010-3076-2021
영업시간: 09:30 ~ 21:30
휴무: 없음
주차: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