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맛집

공주 맛집 :: 짬뽕과 탕수육이 맛있는 동해원

by 체험요정CH 2022. 3. 22.

동해원 방문 후기 <전국 5대 짬뽕?>

공주에서 짬뽕 맛집으로 가장 유명하다는 동해원에 갔다. 영업시간이 굉장히 짧아서 놀랐다. 영업시간이 11시부터 15시까지만 했다. 2시에 갔는데 더 늦게 갔으면 못 먹을뻔했다.

주차장은 넓었고, 주말에 오면 웨이팅이 있는지 휴게실이 따로 있었다. 나는 평일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했다.

 

짬뽕 맛집이라서 그런지 다들 짬뽕을 기본으로 시켰고, 간혹 탕수육을 시킨 테이블도 있었다. 테이블은 입식과 좌식이있었다. 바쁜 시간대가 아니어서 그런지 자리가 많았다.

탕수육 1, 짜장면 1, 짬뽕1을 주문했고, 탕수육과 단무지 양파가 먼저 나왔다. 탕수육은 겉의 튀김이 맛있었다.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부드러우면서 바삭한 식감이었다. 소스는 옛날 중국집 소스 맛이었는데 탕수육과 굉장히 잘 어울렸다. 무겁지 않고 상큼한 맛이었다. 

짬뽕 맛집이지만 짜장면 맛도 궁금해서 주문했는데, 짜장면은 평범한 맛이었다. 짜장면의 간도 적당했고, 고기도 꽤 있었는데, 먹다 보니 느끼했다. 그래서 그런지 짜장면을 줄 때, 고춧가루를 함께 주셨다. 

 짬뽕은 매워서 얼큰했고, 고기가 많아서 그런지 고기의 진한 맛이 났다. 계속 땡기는 맛이었고, 밥 말아먹고 싶은 맛이었다. 진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취향저격의 맛! 

2인이상부터 짬뽕국물 포장되고, 탕수육 포장도 된다고 한다. 역시 짬뽕과 탕수육 맛집답게 안내사항이 자세하다.

토요일과 공휴일은 30분 연장으로 3시 30분까지 영업한다고 하니, 시간 맞춰서 와야 할 듯하다. 공주까지 왔다가 못 먹고 가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할 점은 일요일은 휴무라는 점! 

 

총평:
짬뽕과 탕수육이 유명한 맛집 인정! 둘 중 하나를 뽑는다면 탕수육이 더 맛있었다!
한번 경험한걸로 만족할만한 맛!

동해원 위치 

  • 주소: 충남 공주시 납다리길 22
  • 전화: 041-852-3624
  • 영업시간: 11:00 - 15:00 (토요일: 11:00 - 15:30)
  • 휴무: 매주 일요일
  • 주차장: 있음 (넓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