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여행

[제주도 코스] 제주도 4박5일 여행 + 제주투어패스 48시간이용권 이용 후기 (3일차)

by 체험요정CH 2022. 3. 18.

 

이틀 동안 관광하느라 고생한 나에게 휴식을 주고 싶었다. 그래서 첫 번째 목적지는 족욕을 하러 가기로 했다. 정시에 족욕 프로그램이 시작한다고 했는데 나는 9시 넘어서 예약전화를 했고, 10시 예약을 했다. 그리고 시간이 남아서 먼저 밥을 먹기로 했다. 시간이 많지 않아서 김밥으로 결정!

제주 김만복 성산점


제주도 올때마다 김만복 한번 가봐야지 했는데, 시간이 여유롭지 않아서 한 번도 못 가봤다. 전복 김밥이라니 맛이 없을 수 없다. 김만복은 체인점이 여러 군데 있는데, 나는 성산점을 갔다. 숙소에서 차로 5~10분 거리에 있었고, 내부에서도 먹을 수 있었지만 테이크 아웃을 했다. 그리고 옆에 해변가에 주차하고 먹었다. 한번 경험한 걸로 만족한 맛이었다.

[제주도 맛집] 성산일출봉근처 김밥 - 제주 김만복 성산점 후기 (tistory.com)

 

[제주도 맛집] 성산일출봉근처 김밥 - 제주 김만복 성산점 후기

제주 김만복 성산점 이용후기 전복내장으로 만든 제주도 유명 김밥! 제주도에만 체인점이 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392 리치유클래시아 상가 1층 108호 전화: 064-782-8580 이용시간:

well-done.tistory.com

 

석예원 본초족욕 (제주 패스)


김밥을 먹고 이번 제주 패스에서 힐링스팟으로 가장 기대했던 족욕을 하러왔다. 15분전에 왔는데도 사람이 많아서 깜짝 놀랐다. 석예원은 2층에 있었고, 정시가 될때가지 기다렸다. 도착하는 순으로 우선 결제를 진행했는데, 제주패스 바코드를 보여주고, 입장 확인받고 대기를 했다.

코로나 때문인지 일행 한 칸띄우고 일행 한칸 띄우고 거리두기로 좌석을 안내해주셨다. 간단한 설명과 체험, 설명과 체험 식으로 진행되었고 총 45분 정도 족욕을 했다. 소금으로 된 각질 스크럽도 사용했는데, 효과가 너무 좋아서 사갈까 잠깐 고민했지만 집에서 족욕을 안 해서 안 샀다. 유용할뻔한 쓰레기 될뻔했다. 입구에는 체험에 사용했던 물품들과 풋크림 라벤더향 등 물건들을 팔았다. 족욕체험이 만족스러웠는지 체험 물품을 그런지 종종 사가는 분들도 있었다. 그런데 나도 정말 만족했다. 잠깐 동남에 있는 기분이었다.

[제주도 성산 체험] 제주도 성산 힐링 - 석예원 본초족욕 후기 (tistory.com)

 

[제주도 성산 체험] 제주도 성산 힐링 - 석예원 본초족욕 후기

석예원 본초족욕 이용후기 한방팩과 오일을 활용한 셀프 족욕 세러피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힐링을 할 수 있는 곳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443-1 전화: 064-784-8822 이용시간: 10:00 - 18:

well-done.tistory.com

 

성산일출봉


오늘 일정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워터쇼였는데, 워터쇼 공연까지 중간에 시간이 남아서 성산일출봉 구경을 했다. 성산일출봉은 무료 탐방로와 유료 탐방로가 있었는데 나는 무료 탐방로를 갔다. 무료탐방로 끝에 계단으로 내려가면 해녀의 집이 있고,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었다. 해녀분들께서 직접 잡으신 건같았고, 해산물 물가를 몰라서 그런지 비싼 것 같았다. 홍해삼 1개, 해삼 1개, 전복(대)의 한 쟁반이 5만 원이었다. 가격에 한번 놀라고, 옆에 있는 해변가로가서 사진만 많이 찍었다. 성산일출봉에 많이 왔었는데, 여기 오는 건 처음이었다. 모레가 검은색이었다.

여기 사다리 같은 계단 있는데, 사진을 찍으러 저 계단을 밝고 넘어가야 하나 순간 고민했는데, 밑에 바위가 너무 미끄러워서 저 스탠으로 만든 사다리 계단은 더 미끄러울 것 같은 느낌이라서 깔끔하게 포기했다.

스카이 워터쇼 가기 전에 호랑 호랑 카페에서 도넛과 그 옆에 연돈 볼카츠에서 볼카츠를 구매했다. 저녁 먹기 전 중간 간식!



[제주도 카페] 제주도 크림 도넛 전문 카페 - 제주 호랭이 후기 (tistory.com)

 

[제주도 카페] 제주도 크림 도넛 전문 카페 - 제주 호랭이 후기

제주 호랭이 이용후기 제주도 특산물을 사용하여 신선한 크림을 만드는 크림 도넛 전문 카페!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74-1 1호 2층 전화: 0507-1315-6211 영업시간: 09:30 - 18:30 휴무: 없음

well-done.tistory.com

 

스카이 워터쇼 (제주 패스)


드디어 하이라이트 스카이워터쇼를 보러 갔고, 하루에 공연이 3개 있었는데 시간을 잘 못 알고 가서 오래 기다렸다. 주차장은 매우 넓었는데 주차요원분들도 있었다. 사전에 여자분께서 노래 불러주셨고, 서커스, 무용?, 워터쇼의 순으로 공연이 진행되었고, 시작하기 전에 보안 때문에 사진 촬영을 할 수 없다고 했다.

각 공연마다 공연의 내용이 바뀔 수도 있다고 했다. 어린이가 많으면 조금 더 위험하지 않은 공연을 한다고 했다. 그리고 한 시간 공연동안 공연을 관람했다. 마지막에 워터쇼할때 흥겨운 노래와함께 춤을 추면서 물을 오고가며 공연이 진행되었다. 다이빙을 계속해서 깜짝깜짝 놀랐다.

[제주도 관람] 제주도 서커스, 공연 관람 - 스카이워터쇼 후기 (tistory.com)

 

[제주도 관람] 제주도 서커스, 공연 관람 - 스카이워터쇼 후기

스카이워터쇼 관람후기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2764-1 전화: 064-782-7870 휴무: 없음. 주차장: 있음 (넓음) 스카이워터쇼 공연시간 & 이용요금 나는 제주투어패스 이용객이라 바코드 찍고,

well-done.tistory.com

 

워터 쇼보고 나오는 길에 찍었던 제주도 말!
들판에 말이 뛰어놀다니 이게 무슨 외국스러운 상황이지, 이 장면 미드에서 본 것 같다.

 

비체 올린(제주 패스인데 이용 못함)


스카이워터쇼를 보고 애월에 있는 비체 올린을 갔다. 제주패스를 사용하기위해 다시 서쪽으로 갔다. 진짜 순전히 비체올린 체험하러 서쪽까지 갔다. 마지막 타임 4시30분을 노리고 쉬지않고 갔는데, 이상하게 매표소에 사람이 없었다. 그리고 분위기가 너무 조용했다. 직원분을 막 찾았고, 직원이 말씀하길 마지막 승선은 4시라고 했다. 날씨가 추워서 4시로 변경되었다고 했다. 이거 하나때문에 서쪽까지 왔는데, 나의 시간, 나의 기름값이 너무아깝다. 다음에 혹시 비체올린 이용할 분은 꼭 사전에 전화해서 확인하고 오길!!
+비체올린에서 찍은 이용시간 첨부

 

 

 

미쁜 제과 (제주 패스)


비체 올린을 이용 못한다는 상실감에 따뜻한 곳에 가서 휴식을 취하고 싶었다. 그래서 제주패스에서 카페를 찾았고, 20분거리의 미쁜제과를 가기로 했다. 한옥에 있는 카페였는데, 4시30분쯤에 갔고 빵이 몇개 없었고, 케익은 꽤 있었다.

제주패스를 사용하면, 아메리카노만 무료였다. 다른 음료를 주문하면 추가요금을 지불해야했다. 당근쥬스와 미쁜크림커피, 케익을 주문했고, 음료만 각 삼천원씩 할인 받았다. 제주패스로 구매할때는 주문하고 마지막에 제주패스 바코드를 보여주고 할인을 받았다. 카페마다 다른 음료로 주문 시 할인되는 금액이 달랐다. 직원분은 친절한 편은 아니었는데, 그렇다고 불친절하지도 않았다. 추가금액을 2만원가까이 지불했다. 음...할인받았지만 할인받지 않은 느낌.

제주도 카페는 너무 춥고, 비싸다. 조명도 너무 어두워서 더 춥게 느껴진 듯.

[제주도 베이커리 카페] 제주도 한옥 카페 - 미쁜제과 (tistory.com)

 

[제주도 베이커리 카페] 제주도 한옥 카페 - 미쁜제과

미쁜 제과 이용후기 제주도 한옥 베이커리 카페, 빵 맛집이라고 한다. 넓은 정원과 대정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 좋은 카페이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신도리 2349-13 전화: 070-8822-9212 영업

well-done.tistory.com

 

애월 찜


저녁은 매콤한 고기가 먹고 싶었다. 그래서 매운 음식 검색하다가 애월 갈비찜을 갔다. 50분 거리에 있었는데 어차피 제주 사월 기념품샵을 갈 예정이라 애월을 가야해서 애월갈비찜으로 결정! 이제와서 최소한의 동선을 노려본다.

웨이팅이 있어서 이름을 적고 밖에서 추위에 덜덜 떨고있었더니 내 차례가왔다. 10분~15분 기다린것같았다. 전복+낙지+매운갈비찜을 주문했고,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주먹밥도 받았다. 7시가 넘어서 다른 손님이 왔는데 재료소진이라고 했다. 매운 갈비찜이었는데 신라면정도로 매웠다. 불닭볶음면 정도의 맵기를 바라고 갔는데, 별로 맵지않아서 아쉬웠다.

[애월 맛집] 애월 매콤한 음식 해물갈비찜 - 애월찜 (tistory.com)

 

[애월 맛집] 애월 매콤한 음식 해물갈비찜 - 애월찜

애월찜 방문 후기 애월 해안도로에 있는 전복+낙지+갈비찜 조합의 갈비찜으로 매콤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 가볼 만한 곳!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454-5 전화: 0507-1403-7496 영업시간: 1

well-done.tistory.com

 

제주사월 소품샵 (제주 패스)


제주 사월은 제주패스를 이용하면 만원당 오천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인원수당 1개의 쿠폰으로 한번만 쓸수 있다. 마음에드는 굿즈가 있으면 굿즈를 사고, 없으면 제주도 과자를 구매할 계획으로 제주 사월을 갔다. 반값에 구매할 수 있으니 어차피 사야할 것! 제주사월은 공항 근처에 있었다. 지하에 주차할 수 있었는데, 입구, 출구가 하나의 통로라서 조금 위험할 것 같았다.

대부분 동문시장에 있는 소품샵에서 봤던 물건들이었다. 가격도 동문시장과 대부분 동일했다. 다른 소품샵에서 살거 봐뒀다가 여기와서 반값에사면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을 것같다. 그런데 없는 물건도 많아서 여기만 보고 가기에는 물건이 조금 아쉽다.

원래 사려고 했던 젤리 2박스를 구매했다. 바코드 1인당 5천 원 할인이라 1박스씩 결제를 해서, 총 두 번 결제를 했다. 젤리 2박스 20,000원인데 10,000원에 구매했다. 완전 개이득!!
제주 패스 이용은 계산할때 제주패스 바코드를 보여주면 할인을 해준다.

오늘도 알차게 제주도 구경을 했고, 숙소에 10시 넘어서 들어왔다. 다음에 숙소는 서쪽으로 잡아야겠다. 숙소는 동쪽인데 서쪽을 너무 많이간다. 나름 제주 패스를 알차게 써서 만족했던 하루였다.


[제주도 코스] 제주도 4박5일 여행 + 제주투어패스 48시간이용권 이용 후기 (4일차) (tistory.com)

 

[제주도 코스] 제주도 4박5일 여행 + 제주투어패스 48시간이용권 이용 후기 (4일차)

제주 패스 48시간에서 얼마 남지 않았다. 동쪽에서 할 수 있는 제주 패스의 체험활동은 감귤 따기 체험, 카트 체험 등이 있었는데 감귤 따기 체험은 너무 추워서 하고 싶지 않았고, 카트 체험은

well-do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