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여행

[제주도 코스] 제주도 4박5일 여행 + 제주투어패스 48시간이용권 이용 후기 (1일차)

by 체험요정CH 2022. 3. 15.


제주살이를 하고 있는데 가족이 제주도에 놀러 온다고 했다. 그래서 여행 코스를 알아보다기 제주투어패스를 알게 되었다. 제주투어패스는 제주도의 나름 알짜배기 관광지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았다.
제주투어패스 48시간 프리패스권을 바로 구매했다. 가족을 보러 성산의 내 숙소에서 제주공항행 버스를 타고 한 시간 후에 제주공항에 도착!

목적지 1: 패밀리 렌터카



만나서 바로 렌터카를 수령하기 위해 렌터카 수령 장서로 갔다. 돌 하루팡에서 예약을 했고, 렌터카를 예약하면 카톡으로 알람 문자가 오는데 수령 장소가 있었고, 패밀리 렌터카의 차량을 예약해서 5번 구역 9번으로 바로 갔고, 렌터카 직원이 명단을 확인하고 렌터카 회사로 가는 버스로 바로 탑승했다.
요즘에는 렌터카도 키오스크로 한다. 기계에 운전자 정보 입력하면 차량 번호가 적힌 영수증이 출력되는데 이 영수증을 직원 주면 해당 차량의 키를 준다. 렌터카를 샅샅이 훑어주고, 기름양을 확인하고 바로 출발!

목적지 2: 삼대국수회관


바로 점심을 먹기 위해 자매국수를 갔다. 그런데 때마침 브레이크 타임이었다. 14:20부터 브레이크 타임인데 14:20분에 도착했다. 브레이크 타임까지는 생각 못했다. 그래서 바로 멀지 않은 제주도 유명한 국숫집을 검색했고, 브레이크 타임이 없는 삼대국수회관 본점으로 갔다.
처음 가본 삼대국수회관은 건물부터 으리으리하다. 건물을 보니 이 집은 진짜 맛집이다. 자리 안내받고 비빔국수 2개를 주문했고, 10분 후에 음식을 받았다. 국수는 패스드푸드 아닌가요?! 비빔국수 맛은 살짝 매콤하고 적당히 달달한 그런 맛?이었다. 맛있었다. 위에 고기 고명을 얹어주는데 누린내 없이 맛있게 먹었다. 양은 생각보다 많아서 되게 배부르게 먹었다.

[제주도 맛집] 제주도 고기국수 - 삼대국수회관 본점 이용후기 (tistory.com)

 

[제주도 맛집] 제주도 고기국수 - 삼대국수회관 본점 이용후기

삼대국수회관 본점 제주공항근처 고기국수 맛집, 휴무일과 브레이크 타임이 없음. 주소: 제주 제주시 삼성로 41 (제주 제주시 일도2동 1045-12) 전화: 064-759-6645 영업시간: 08:30 - 새벽 02:00 휴무일: 없

well-done.tistory.com

 

목적지 3: 카페 진정성 종점


밥을 먹었으니 커피를 먹어야 하는 게 인지상정!! 아침 일찍부터 일어나서 고생해서 그런지 아주 달달한 게 당겨서 밀크티 맛집을 갔다. 카페 진정성은 김포의 밀크티 맛집으로 알고 있었는데, 제주도에도 있다니 직접 가서 먹어보기로 했다. 그리고 뷰 맛집이 아닌, 유명한 밀크티 맛집으로 실패할 경우가 적을 것 같아서 선택!
건물이 완전 인스타 감성이었고, 내부의 인테리어도 인스타 감성이었다. 여기서 사진 30장은 찍은 것 같다. 완전 취향 저격했다. 로열 밀크티 2개를 먹었고, 고급진 밀크티 맛이었다. 우유의 부드러움과 찻 잎 향이 잘 어울렸다. 그런데 내부가 너무 춥고, 의자와 테이블이 불편해서 오래 있기에는 불편했다.

[제주도 카페] 제주도 오션뷰 밀크티 - 카페진정성 종점 이용후기 (tistory.com)

 

[제주도 카페] 제주도 오션뷰 밀크티 - 카페진정성 종점 이용후기

카페 진정성 종점 100% 홍차 잎과 비정제 설탕으로 밀크티 맛집으로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음.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해안로 124 (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호일동 322) 전화: 0507-

well-done.tistory.com

 

목적지 4: 도두봉 전망대 (키세스 존), 무지개 해안도로


키세스 존은 사진 찍기에 아주 유명한 포토존이고, 무엇보다 카페 진정성에서도 매우 가까운 곳이었다. 도두봉 전망대 옆에 무지개 해안도로인데 그 사이에 주차를 많이 하는 것 같다. 나는 도로에 주차를 하고 바로 올라갔다. 성수기 때 오면 주차하기 아주 힘들 그런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도두봉 전망대 코스는 평지와 계단이 섞여있다. 20분 정도 올랐고, 정상에 가자마자 키세스 존을 찾아서 바로 줄을 섰다. 숨 돌릴 틈이 없다. 해가 지기 전에 바로 사진을 찍어야 한다. 앞 팀이 어떻게 사진 찍는지 배우면서 기다렸고, 흡족할만한 사진을 건졌다. 혼자 오거나 친구, 가족 등 같이 찍고 싶을 때는 뒷사람에게 찍어달라고 하면 될 것 같다. 뒷사람에게 찍어달라는 사람이 꽤 있었다. 사진을 건진 후에 정상을 구경하다 너무 추워져서 내려왔다. 무지개 해안도로에서 사람들이 사진 많이 찍길래 나도 따라서 찍었다.

 

목적지 5: 동문시장 (야시장)


오늘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동문시장(야시장)을 갔다. 주차장에 들어가는데 입구부터 차가 밀려서 오랜 시간 기다렸다. 동문시장은 너무 주차하기 힘들다. 주차타워? 같은 곳에 주차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에서 내리려고 하는데 지하에 청년몰이 있어서 구경을 갔다. 청년몰은 너무 분위기가 한산했다. 후딱 보고 바로 올라왔고, 동문시장을 구경했다. 코로나라서 야시장이 일찍 닫는다고 해서 빨리빨리 구경했다. 동문시장에는 소품샵이 많이 있었는데, 마지막 날에 동문시장을 또 올 계획이라서 쇼핑리스트 계획만 세우고 폭풍 아이쇼핑했다. 소품샵 구경은 항상 재미있다. 살 것도 없는데 왜 이렇게 재밌지 :)


저녁 먹으려고 흑돼지새우말이와 딱새우 회, 전복 버터구이를 샀다. 전복 버터구이는 주문하고 10분 후에 찾으러 갔다. 나는 사람들이 줄 안 서있는 곳 위주로 가서 비교적 빨리 받은 것 같다. 동문시장은 화려한 불쇼를 하는 곳이 줄이 많다. 그리고 바로 성산에 있는 숙소로 돌아왔다.

 

포장해서 숙소가 있는 성산에 가서 먹었다. 다 식어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었는데, 흑돼지 새우말이가 약간 비린내가 났고, 소스 맛이 강해서 별로 였다. 전복은 짰다. 딱새우회는 달달하니 계속 들어가는 맛! 역시 딱새우는 실망시키지 않는다. 딱새우 소자 10,000원, 중자 15,000원 주고 샀는데, 중자의 딱새우가 조금 더 컸다. 딱새우 회를 우리 수산에서 구매했는데, 주차장에서 야시장 가는 길목에 있었다. 우리 수산에서 몇 개 살지 고민하고 있는데 계속 뭐 살 건지 물어보셨다.
그리고 저녁먹고 바로 잠들었다. 오늘 힐링만 한 것 같은데 왜 이렇게 힘듦?!


[제주도 코스] 제주도 4박5일 여행 + 제주투어패스 48시간이용권 이용 후기 (2일차) (tistory.com)

 

[제주도 코스] 제주도 4박5일 여행 + 제주투어패스 48시간이용권 이용 후기 (2일차)

어제 1시에 잠들었더니 오늘 9시에 일어났다. 느긋하게 브런치를 먹으러 나왔다. 어제저녁에 많이 먹고 자서 그런지 소화가 안돼서 성산 하나로마트를 중간에 구경하고 갔다. 역시 제주도의 마

well-done.tistory.com

 

2022.07.29 - [여행/국내 여행] - 제주도에서 쏘카 이용정보

 

제주도에서 쏘카 이용정보

제주도 쏘카 이용정보 쏘카란? 분, 시간 단위로 자동차를 빌릴 수 있는 서비스, 렌터카와 비슷하지만 비대면으로 대여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가격은 렌터카보다 조금 더 비싼 편이다. 글의 순

well-done.tistory.com

 

2022.07.20 - [여행/국내 여행] - 지정면세점 제주도 면세점 종류 정보

 

지정면세점 제주도 면세점 종류 정보

전국에 있는 지정면세점 제주도 면세점 종류 정보 지정면세점이란? '제주특별자치도 여행객에 대한 면세점 특례규정'에 따라 출국이 아닌 국내 다른 지역으로 출도 하는 내, 외국인이 이용

well-done.tistory.com

 

댓글